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공부

[영문법1] 영어의 8품사(부사, 접속사, 전치사, 감탄사)

by 두루쥬 2022. 6. 15.
반응형

오늘은 [영문법1]에 이어서

영어의 8품사 부사, 접속사, 전치사, 감탄사를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1. 영어의 8품사 중 부사

부사는 동사, 형용사, 부사, 문장전체를 꾸며 의미를 더 자세하게 나타내준다.

'~게', '~으로'등의 의미이다.

예) fast, very, enough 등등

  가. 형용사+ly

  형용사 뒤에 -ly를 붙이면 부사가 된다.

  예) slow-slowly, easy-easily, happy-happily

2. 영어의 8품사 중 접속사

접속사는 단어와 단어, 구와구, 절과절 등 두 단어나 문장을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예) and, or, but, so, because, while, when 등등

  가. 'so' 와 'because'는 두 문장을 원인과 결과, 즉 인과 관계로 연결한다.

  나. while(~동안)은 A를 하는 동안 B이다, when은 A할 때 B이다.로 표현할 때 사용한다.

  다. 등위접속사와 종속접속사

    a. 등위접속사는 연결 대상인 둘의 순서가 바뀌어도 의미가 달라지지 않는 접속사이다.

    예) and, or 등등

    b. 종속접속사는 연결 대상인 둘의 순서가 바뀌면 의마가 달라지는 접속사이다. 해당 접속사의 다음에 오는 문장(절)      을 종속절이라고 하며 경우에 따라 종속절을 전체 문장의 앞쪽에 배치하기도 한다.

    예) because, when 등등

        Because SUGA hungry, he eats some food.(종속절이 앞에 배치된 형태)

3. 영어의 8품사 중 전치사

전치사는 at(~에서), on(~위에), under(~아래에, 아래에서), in(~안에, 안에서), from(~로부터) 등등으로 시간, 위치, 장소 등을 나타내며 명사, 대명사 앞에 위치한다.

  가. 시간표현

  at(특정시점), on(특정날짜), in(특정달, 계절, 연도 등)

  나. 장소표현

  at(특정장소, 지점), on(어떤 것의 위), in(특정 장소의 내부, 도시, 국가)

  다. 전치사+명사

  형용사나 부사와 같은 역할을 한다.

  예) at school(학교에서, 학교에 있는), in the city(그 도시에, 그 도시에 있는), on Friday(금요일에)

4. 영어의 8품사 중 감탄사

감탄사는 기쁠 때, 놀랐을 때, 화났을 때 등 자기도 모르게 자연스럽게 입에서 나오는 말이다. 즉, 감탄과 같은 감정이나 부름, 대답등을 나타내는 말이며 독립적으로 사용된다.

예) wow, whoa, oops, uh-oh, yeah, ouch, yes, no 등등

'yeah, yes, no'는 대답의 의미로 사용되는 감탄사이고 나머지는 감정을 나타내는 감탄사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