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소소한 일상

[2022.06.12.] 팀 버튼 특별전(팀 버튼: The world of Tim burton) 후기

by 두루쥬 2022. 6. 20.
반응형

팀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을 아시나요

팀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 포스터
팀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 포스터

팀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은 내 최애 영화 중 3손가락 안에 손꼽히는 영화다. 할로윈 마을의 지도자인 잭 스켈링튼이 매번 똑같은 일정에 싫증을 느끼다 우연히 발견한 크리스마스 마을의 화려하고 기쁨에 찬 모습에 푹 빠져 산타를 납치해 직접 할로윈이 아닌 크리스마스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 이야기인데 캐릭터들이 하나하나 다 매력적이라 보는 내내 지루하지 않고 웃음을 짓게 되고 1993년에 개봉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 봐도 떨어지지 않는 퀄리티는 역시 팀버튼이다 라는 감탄을 지어낸다. 

 

팀버튼의 영화들은 빠짐없이 다 봤을 정도로 팀버튼의 모든 세계관과 캐릭터, 그림체 등을 매우 좋아한다. 팀버튼 특유의 몽환적인 이야기들과 개성있는 캐릭터들은 공주캐릭터가 아닌 귀여운 괴물을 좋아하던 나에게 큰 재미와 기쁨을 주었다. 어른이 된 지금도 팀버튼이 만든 영화들은 몇 번이고 돌려본다. 그런 팀버튼이 10년만에 서울 동대문 DDP에서 특별전을 한다는데 안갈 수 없지. 

팀 버튼 특별전(팀 버튼:The world of Tim burton)

팀 버튼 특별전 포스터
팀 버튼 특별전 포스터

팀버튼 특별전 기본 정보

  • 전시 기간: 2022.04.30.(토) ~ 2022.09.12.(월)
  • 전시 시간: 10:00 ~ 20:00
  • 전시 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 티켓 가격: 20,000원

기간이 넉넉하니 여유있게 다녀올 수 있고 티켓은 위메프나 티몬 등등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니 찾아보고 혜택을 누리자. 단, 위메프의 경우 티켓 구입 후 다음날부터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구입 전에 확인하시기 바란다. 본인은 현장구매였지만 이 글을 보는 분들은 혜택을 꼭 누리시길...(또르르)\

팀버튼 특별전 들어가는 입구 사진

팀버튼 특별전을 보러 들어가는 입구쪽에 이렇게 커다란 조형물과 표지판?이 있다. 인증샷은 필수

저 풍선모양의 눈 많은 캐릭터는 다들 앞에서만 사진을 찍는데 뒤돌아보니 뒤에 눈이 커다랗게 하나 더 있었다. 

앞 말고 뒤에도 표정이 있으니 가시는 분들은 두 면 다 찍는걸 추천 드린다.

전시장 안은 사진 촬영이 불가했다. 다만 인스타에서 보니 내부에 큰 조형물(피규어) 있는 곳에서는 다들 사진을 찍어 올리시는데 이 것도 확인해보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면 찍으면 좋을 것 같다. 왠지 나만 바보가 된 느낌이다.

 

전시는 영향력, 홀리데이, 카니발, 인물에 대한 탐구, 오해받는 낙오자, 필름 캐릭터, 세계 여행, 폴라로이드, 실현되지 않는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영역마다 팀버튼의 실제 습작들부터 사진 모형 등등 그

의 손길이 닿은 작품들이 전시 되어 있다. 특히 식당 냅킨에 담긴 드로잉은 장인은 장비에 구애받지 않는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들게 만들었다. 

또한 짧은 영화들과 초기에 만든 애니메이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어 팀버튼의 팬으로서 이번 전시에 신경을 많이 쓴 티가 나 보는 내내 즐거웠다.

팀버튼 전시회 풍선괴물
팀버튼 전시회 풍선괴물

저 거대 풍선이 떠있는 곳이 굿즈샵인데 노트, 화일, 엽서 등등 알차게 구성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 번 들러보면 두 손에 잔뜩 굿즈를 들고있는 자신을 발견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팀버튼 실제 사인이 그려진 벽팀버튼 특별전 포토존
팀버튼 특별전 포토존
팀버튼 특별전 포토존팀버튼 특별전 포토존
팀버튼 특별전 괴물 친구들과 함께하는 포토존

전시장 밖으로 나오면 이렇게 귀여운 괴물 친구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여러 포토존들이 있으니 전시장 안에서 인증샷 찍지 못한 설움을 여기서 다 풀고가시기 바란다. 저 벽에 그려진 사인은 실제로 팀버튼이 그려놓고 간 사인이니 꼭 함께 사진 찍어가는 것을 추천드린다! 이유는 없다. 그냥 저건 무조건 찍어야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