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야매 레시피

[야매요리] 토마토양배추스프 만들기 간단 야매 레시피

by 두루쥬 2022. 6. 23.
반응형

아가리어터가 다이어트 한다며 사놓은 야채, 채소들이 냉장고에 한가득..냉장고 차지한다는 어무니의 잔소리에 더이상 먹는 것을 미룰 수 없게 됬어요. 남은 재료들을 살펴보니 제가 좋아하는 토마토양배추스프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토마토양배추스프는 한 번에 많이 끓여서 일주일 내내 먹기 좋아서 종종 해먹어요. 그래서 오늘은 야매요리로 토마토양배추스프를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 볼께요.

 

토마토양배추스프 만들기

 

토마토양배추스프 재료

  • 토마토, 양배추, 닭가슴살, 치킨스톡
  • 버섯, 양파, 청양고추, 깻잎, 파 

토마토양배추스프 재료사진토마토양배추스프 재료사진닭가슴살 삶는 사진
토마토양배추스프 재료

토마토양배추스프에는 토마토, 양배추 그리고 치킨스톡만 들어가면 끝나지만 오늘의 핵심은 냉장고 파먹기잖아요.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 버섯, 양파, 깻잎을 추가로 넣어주었어요. 청양고추는 조금 매콤하게 먹으려고 1개 넣어봤고 사진에는 없지만 파도 조금 썰어서 넣어주었어요.

닭가슴살은 냉동일 경우 월계수잎 2-3장(많이 넣으면 향이 진해요!), 고추1개, 파, 후추 그리고 맛술 소줏잔에 반잔을 넣어서 15분 동안 끓여서 삶아서 준비해주시면 되요.

 

이제 재료를 준비했으면 요리를 시작합시다. 

 

토마토양배추스프 레시피

 

1. 재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토마토양배추스프 재료 먹기 좋은 크기로 썰은 사진양배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은 사진

2. 냄비에 순서대로 재료담은 후 끓이기(양배추-양파-버섯-깻잎&닭가슴살-토마토-치킨스톡)

토마토양배추스프 레시피 사진토마토양배추스프 레시피 사진토마토양배추스프 레시피 사진
토마토양배추스프 레시피 사진토마토양배추스프 레시피 사진토마토양배추스프 레시피 사진
토마토양배추스프 레시피

참 쉽죠?? 여기에 재료가 담길만큼 물을 부어서 센불에 끓여주시면 되요. 저는 1시간 정도 끓였어요! 중간 중간 저어주시고 국물 질감 확인하셔서 본인이 먹기 좋을 만큼 끓여주시면 되세요! 시간이 오래걸리는게 좀 흠이긴 하지만 중간에 확인하느라 왔다갔다 하면 시간 생각보다 금방갑니다ㅎㅎ 그리고 간은 먹어보고 싱거우면 소금을 좀 넣어주시면 되요! 근데 치킨스톡이 들어가서 간이 괜찮을거에요.

 

3. 완성

토마토양배추스프 사진토마토양배추스프 사진
토마토양배추스프 완성

짠- 완성이에요. 매우 간단하죠? 저는 이정도 묽기까지 끓여주었답니다. 생긴건 이렇지만 먹으면 꿀맛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에요. 솔직히 다이어트 한다고 먹는다지만 저는 평상시에도 먹을 정도로 맛있는 음식...여기에 계란을 풀어서 넣어 끓여도 맛있더라구요! 쉽고 간단한데 맛있기까지 한 토마토양배추스프! 몸에 좋은것만 들어가있어서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저는 많이 끓여서 소분해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점심으로 가지고 다닌답니다.

 

여러분도 쉽고 간단한 토마토양배추스프 만들기 한 번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댓글